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강_5번~10번 내가 가는 길.

5. 다른사람들과 비교해 내가 경쟁우위를 갖는 장점은 무엇인가.

1. 나는 해외에 살고 있다. 그래서 나는 많은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하고 남들이 보기에 새롭고 신기한 것을 쉽게 구매한다. 단지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에 살고 있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으로 그 나라에 대한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알고 그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러한 귀한 체험을 하고 보니 내가 예전에 얼마나 우물안 개구리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남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컨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특별함과 더불어 남들이 잘 모르는 세계의 여러가지 룰이나 그들 국민성의 좋은점(물론 나쁜점), 이 세계에서 발견한 편리한 물건 등  대하여 잘 안다는 것은 분명 어떤 시장에서는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2. 나는 적어도 3개국어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일본어의 경우에는 대화를 하고 읽고 쓰는데에 거의 아무 문제가 없을 만큼 잘 할 수 있고, 영어의 경우 많이 잊어버리긴 했지만 내가 원하는 바를 전달하고 상대방의 말을 대부분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대화가 가능하다.

 

3.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강사 자격증 소지.

 

 

6. 나의 강점 중에서 사업으로 해도 될 만한 코어 컨텐츠가 있다면 무엇인가.

1. 일본어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컨텐츠.

2. 홍콩의 관광지를 한국에 소개하는 컨텐츠

3. 홍콩의 물건을 소개, 판매하는 컨텐츠

4. 일본을 소개하는 컨텐츠

5. 일본의 좋은 물건을 한국에 소개하는 컨텐츠

6. 한국의 좋은 물건을 일본에 소개하는 컨텐츠

 

 

7.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생각하나.

밝은 사람. 재미있는 사람. 상대방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사람. 이야기하면 기분 좋은 사람. 에너지넘치는 사람

덜렁거리는 사람. 실수가 많은 사람. 잘 잃어버리는 사람. 결정을 잘 못하는 사람

 

 

8. 내가 세상을 살아가는 기본 철학과 신념은 무엇인가.

이 문제에 답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의 프로필을 찾아보았다. 거기에는 이렇게 쓰여있다. '지혜롭고 선한삶, 자유롭게' 그렇다. 이 짧은 문장에 내가 추구하는 철학이 모두 담겨있다. 지혜롭고 선한 삶을 살아간다. 자유롭게. 내가 죽을때까지 추구해나갈 기본 삶의 철학이다. 거기에 최근에 자주 생각하는 새로운 신념이 생겼다. 미래를 불안해하지 말자. 그보다 내가 꿈꾸는 미래를 충분히 그려보고 그것을 위해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잘게 쪼개어보자. 그리고 하나씩 차근차근 해 나가보자.

 

 

9. 나는 어떤 사람으로 살고 싶은가.

나는 자주 내 일상 블로그에 '정성스런 삶'이라는 태그 붙이기를 좋아한다. 나의 모든 삶에 정성스럽기를 바란다. 요리를 할 때에도 아이들을 대할 때에도, 남편에게도, 또 친구에게도 정성스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모든 내 곁에 있는 사람들이, 내가 다루는 모든 물건들이 스스로를 귀하다고, 귀하게 대접받는 다고 느끼기를 바란다. 더불어 나또한 나 스스로를 귀하게 다루고 나를 아끼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

 

 

10. 나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싶은가.

내가 세상에 어떤 작은 영향력이라도 미치고 있다면 나는 내가 꾸어온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 속에 있을 것이다. 내가 꿈꾸어 온 것이 거짓말처럼 이루어져 지금 나의 모습을 만들어온 것처럼 또 한걸음 성장하려는 지금, 점점 더 내가 꿈꾸는 삶의 모습에 가까워 지기를 기대한다. 세상은 내가 어떻게 바꾸려는 의도와 관계없이 계속해서 변화해 나갈 것이다. 다만 그 변화의 과정에서 김미경님과 신사임당님으로부터 내가 엄청난 지혜와 용기를 받은 것 처럼 나도 나의 성장해가는 과정이 누군가에게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 세상은 변해가는데 여전히 변화의 모퉁이에서 불암함과 막막함으로 어쩌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누군가에게 나의 노력이 삶의 힌트가 되어 줄 수 있기를. 내가 그의 엉덩이를 살짝 밀어주는 정도로 누군가는 다시 시작해 볼 힘를 낼 수 있게 된다면 참 좋겠다.